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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와 이

 

 

 

 


교리
RevSuh  2018-05-28 22:29:26 hit: 248

4. 교리

1) 권위
  가족파에서는 성경을 하나님이 주신 계시라고 한다. 그러나 버그를 통해 새로운 계시를 받는다. 그런데 데이빗 버그는 오컬트 원천의 소위 영적 상담자들로부터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그들 중에는 아크의 조앤(Joan of Arc)의 영들과 마술사 멀린(Merlin), 마틴 루터 그리고 윌리엄 브라이언(William Jennings Bryan)이 있다. 그런 계시의 일부가 모세 서신으로 기록되어 회원들에게 전해 지고 또 전도용으로 쓰인다. 따라서 가족파에서는 점차 성경보다 모세 서신이 더 권위를 갖게 되었다. 버그는 모세 서신의 권위가 성경의 권위를 능가한다고 선언한다. 모세서신, 645:67, 635:70  
그는 또 자신은 바울이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전모를 알고 있는 새 시대의 새 예언자이며, 자신에게 나타난 새 계시 때문에 성경은 본래의 지위를 상실했다고 주장한다. James and Marcia Rudin, opcit. 80

  이런 가족파의 주장은 몰몬교나 그 밖에 새로운 계시를 주장하는 이단 종파 교주들의 주장과 다르지 않다. 그리고 오컬트 접신론적 사상은 문선명의 통일교와 매우 흡사하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하며’(사 40:8) ‘그 말씀은 헛되지 않고 다 이루어진다’고 했다(마 5:18; 24:35).

2) 신론
  데이빗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 특별히 삼위일체란 말이 성경에 없다는 것이다. 다만 아버지, 어머니 아들의 삼위일체를 말한다. 더 나아가 가족파의 신론은 범신론이다. 지구, 해 달, 별 같은 하나님의 경이로운 피조물은 어떤 의미에서 하나님의 일부다. 기쁜소식 15, 제자와 친구공용지침; 1308, 69. 다니엘의 별자리
그리스도에 대해서도 명확한 언급을 하고 있지 않다. 그리스도는 부분적으로 하나님이라고 한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그리스도는 실제로 창조된 존재라고 하며 하나님 되심을 부인한다. 또 예수님이 사람이 되신 것도 하나님이 마리아와의 성관계로 출생한 것이라고 한다. 제자와 친구 공용지침, 999:111

마틴(Walter Martin)의 주장대로 데이빗 버그는 예수님이 창조되었는지 그렇지 않으면 창조자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만일 예수님이 육신을 입으신 하나님이시라면 그는 창조될 수가 없다. 창조물과 창조자 사이에는 무한한 간격이 있기 때문이다. 창조주만이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다(롬 1:25). 예수님은 우리의 창조자이시기 때문에 우리의 예배를 받기에 합당하신 분이다(요 20:28; 골 1:15-17). 또한 빌립보서 2장1-11절은 그리스도의 양성을 묘사하고 있다. 그는 완전히 하나님이시며(말 3:6; 히 13:8) 역시 참으로 인간이시다(빌 2:7). 계시록 3장 14절은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창조의 시작으로 부르고 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피조물이 되실 수 없다.

3) 성령
  이들은 성령에 대한 견해 역시 매우 혼란스럽다. 성령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부어 주시는 비인격적인 본질이며 하나님의 일곱 영과 함께 한 집단을 이루고 하늘에 있는 다른 영들과 함께 한다고 본다. Walter Martin, The New Cults(Ventura: Regal, 1985), 179-180; Moses David, Islam! (제일장)(Rome: Children of God, May, 18, 1975, DFO No 631), 14

  가족파는 성령의 영성을 부인하고 성령을 하나님의 아내 혹은 어머니라라고 하여 여성 호칭을 한다. 버그는 성령에 관해 성적인 묘사를 서슴지 않는다. “성령은 아무것도 입지 않은 성부 하나님의 매혹적인 아내다.” 또 버그 자신은 영적 체험으로 어머니와 성관계를 맺었다고 한다. 제자전용지침, 2115: 25, 26. 만왕의 왕과 우리의 청중

그러나 성경은 성령이 여성이라고 말씀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영이시며, 영은 성을 초월한 분으로 요한복음 14, 15, 16장에서는 성령을 남성 대명사 ‘그’로 말씀한다.

4) 구원론
  가족파는 구원론에서 중생을 필수로 한 60년대 예수 운동과의 연관 때문에 복음적인 요인이 없지 않으나 후에 데이빗의 이단적 요인이 더해지면서 혼합되었다. 초기에 가족파는 복음적인 구원론을 견지했었다. 우리의 죄를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서 은혜로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따라서 초기에 는 가족파(하나님의 자녀들)의 전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구원의 지식을 얻게 된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점차 가족파에 헌신이 요구되면서 가족파의 구원관은 데이빗의 이단적인 사상으로 채색되기 시작했다.
  특별히 성을 미끼로 해서 기금을 마련하는 것이 전도 방법이 되면서 크게 성경에서 빗나가게 되었다. “우리는 섹시한 하나님을 소유하며, 매우 섹시한 지도자를 가진 섹시한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아주 섹시한 젊은 추종자들이 있다! 따라서 당신이 섹스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직도 당신의 브래지어를 지키는 한 당신은 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구원은 우리를 몸의 저주에서 자유케 하며 벌거벗음의 부끄러움에서 자유롭게 한다. 우리는 죄를 짓기 전 동산에서의 아담과 하와처럼 자유롭다. 만일 당신이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완전히 구원받은 것이 아니다. James and Marcia Rudin, opcit., 80

  따라서 사랑의 가족의 구원은 점차 육체적 방종과 죄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성적인 타락으로 크게 빗나가고 말았다. 그러나 성경에서의 구원은 죄에서의 구원이지 죄로의 구원이 아니다.
  가족파의 구원론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데이빗은 보편 구원의 잘못을 범한다. 그는 “모든 사람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침내 구원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는 사후에 제2의 기회를 허용하셨다”고 했다. Walter Martin, opcit., 190
데이빗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은 것을 보고 충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 어쨌든 적어도 지옥에 남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Moses David, Revolutionary New Life!(London: Children of God, June, 1974), 1
  그러나 성경은 구원이 많은 사람에게 무상으로 제시될 것이지만, 많은 사람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마태복음 25장 11-46절은 마지막 날 예수님이 구원하시고 심판하실 사람들의 무리가 있을 것을 보여 준다. 그들은 예수를 따르는 의인들과 예수를 배척하는 죄인들이다. 전자는 영생으로 가지만, 후자는 영원한 심판을 당하게 될 것이다.
  데이빗 버그는 사후에 구원받을 제2의 기회가 있음을 주장하면서 산 자가 지옥에 간 죽은 자를 위해 기도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지옥을 그들이 회개하고 새로워질 일시적인 감옥으로 생각한다. 또한 데이빗은   “가 예수를 모름으로 잠시 지옥으로 가겠지만, 나는 지금 그가 지옥에서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한다”고 하였다. Moses David, Taurig!(Rome: Children of God, Oct, 5, 1977, GB No. 616),

  가족파의 구원관은 로마 가톨릭을 크게 닮았다. 전자의 지옥은 후자의 연옥과 너무도 흡사하며, 죽음 후에 제2의 구원을 위한 기회나 죽은 자를 위한 기도 역시 서로가 비슷하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아들(예수 그리스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지만, 아들을 순종치 않는 자는 생명을 보지 못하며 그에게는 하나님의 진노가 임한다고 한다(요 3:36). 그리고 한 번 심판 받아 불못의 지옥에 던져진 자는 구원의 기회가 없으며, 영원히 고통을 당하게 된다고 한다(계 20:11-15).


5) 종말관
  가족파는 그리스도의 재림과 심판을 믿는다. 그러나 심판 후 지옥에 간 영혼에게 제2의 구원의 기회가 주어지며, 그들을 구원하는 길은 살아 있는 신자들이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재림론 이단 종파들처럼 버그도 종말을 예언했다. 그는 계시록 7장과 14장에 나오는 144,000인은 하나님의 자녀들(사랑의 가족파)로 회복된 이스라엘이라고 보았다. 미국은 공산주의에 망할 것이며, 후에 사탄이 접수하기까지 적그리스도가 다스릴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크리스천으로 고백하는 다수는 짐승의 표를 받게 될 것이나, 가족파는 주님의 충성된 자로 남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데이빗은 993년에 세상의 종말이 올 것이라고 예언했다. Bob Larson, Larson's Book of Cults, 127
그러나 다른 이단 종파, 특별히 여호와의 증인처럼 데이빗의 종말에 대한 예언은 거짓된 것임이 드러났다. 그리고 계시록 7장과 14장에 나오는 144,000인이 사랑의 가족파 신자들이라는 주장 역시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과 비슷하다. 그러나 계시록의 144,000인은 사랑의 가족파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군대를 이루기 위해 세상에서 불러내신 성도들의 완전한 수를 가리킨다. 그들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인 맞은 자들로서 모든 참된 크리스천을 가리킨다.


6) 데이빗 버그와 강신술
  데이빗은 죽은 자의 영들과 교통했으며 그들이 자신에게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의 영적 안내자는 집시왕 아브라함이며 영적 성장을 위해서는 그런 영들에게 복종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하나님의 모든 선한 영들과 성도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했으며, 그들 중에 일곱은 하나님의 왕의 개인적인  수비대로 순간에 자기 주위를 둘러쌌다고 한다. “그들 각자가 가진 전능한 힘을 고려할 때 그 선한 영은 하나면 충분했다. 그래서 나는 주님께 왜 일곱이냐고 물었다. 주님은 아주 분명하게 그의 왕의 직위에 해당되는 특별한 존귀라고 답하셨다. 할렐루야!” Moses David, Snowman(Rome: Children of God, Dec. 26, 1972, Do No. 195), 1179-1180
그는 또 이렇게 주장했다. “사람들은 영의 세계에 있는 영들을 인식하지 못한다. 하지만 그들은 우리와 같은 감성과 느낌을 가지며, 욕망과 선택, 의견, 편애 그리고 이런 모든 것들에서 같다. 예를 들면 내가 여신들과 사랑하는 것이 마리아의 질투와 같은 것이라는 것이다. Moses David, The Spirit World, 6; Walter Martin, opcit., 194
  그러나 성경은 강신술을 엄격하게 금하고 있다. 하나님은 ”음란하듯 신접한 자와 박수를 추종하는 자에게는 내가 진노하여 그를 그 백성 중에서 끊으리니(레 20:6, 27)라고 하셨다. 또 거짓 계시와 점술은 거짓 선지자의 특성이라고 했다(렘 14:14), 따라서 그들의 운명은 유황 불못의 지옥에 던져지는 것이다(계 21:8, 15).
그러면 사랑의 가족은 기독교와 무엇이 다른가?

사랑의 가족 기독교
권위데이빗 버그와 그의 계시 성경
하나님범신론유일신 창조주 하나님
성령여성이며 하나님의 아내영이시나 인격이신 제삼위의 하나님
구원보편 구원론제한 구원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종말사후에 제2의 기회가 주어짐사후에는 구원의 기회가 없음


요약과 평가
  사랑의 가족은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복음적인 신앙과 전도 방법을 지향했으나, 점차 지도자 데이빗이 신앙에서 떠나 성적인 타락과 돈에 대한 사랑으로 그 단체를 이끌어 가게 되었고, 젊은 여성 회원들에게 그리스도를 위한 매춘 행위를 강요하게 되었다. 사람을 낚는 매춘 낚시의 전도 방법으로 사업가와 같은 기부금을 많이 낼 사람들을 골라 접근하고 유혹하게 했다. 그리고 심지어 구원은 옷을 벗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며 난교를 사랑의 하나님을 섬기는 한 방법으로 착각했다.
  데이빗은 제도적인 사회나 권위를 배격하면서도 자신은 독재적인 권위로 가족파를 다스렸다. 그리고 새로운 계시를 주장하고 자신을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계시를 받는 선지자로 치켜세우며 추종자들에게 구세주처럼 군림했다.
  가족파의 신앙은 매우 모호하며 데이빗의 새로운 계시나 느낌, 감정 그리고 그의 심리적인 상태에 따라 변함으로써 큰 혼란과 모순을 가중시켜왔다. 또 성경이 금하는 죽은 자의 영들과 교통하는 강신술을 행했다(신 18:11-12; 삼상 29:3, 9, 7-25; 대상 10:13-14; 겔 13:9). 최근에는 이탈한 전 회원들의 고발 등으로 반대와 비판에 부딪치면서 성적인 유혹을 통한 전도나 회원들 간의 혼잡한 성적인 관계를 지양하고 건전한 가족 및 자녀들을 위한 가정 학교를 구축해 가고 있다.
또 버그의 시대가 끝나고 새로운 세대는 가족파를 집단 체제로 이끌어 가고 있다. 새 세대의 지도력이 지금까지의 교리적인 이탈과 혼합을 정화시키고 부도덕한 오명의 때를 벗겨낼 수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지만, 이단적이고 모호한 혼합주의의 잔재를 말끔히 씻어내는 것은 하나님의 특별하신 간섭과 섭리가 없이는 불가능할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들(가족파)은 여러 면에서 통일교(세계가정연합)와 교리와 행습에서 유사하며 변화와 개혁의 결단이 없는 한 같은 길을 걸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제 12 장 더 웨이 인터내셔날(The Way Internat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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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춘웅 목사[Rev. David Su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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