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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와 이

 

 

 

 


1. 구조
RevSuh  2019-12-18 09:13:53 hit: 35

1. 구조

  지방교회는 현장의 장소를 강조한다. 따라서 한 도시에 하나의 모임이 있을 뿐이라고 한다. 그것은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기 때문이며, 한 도시에는 그리스도의 하나의 표현만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에게 한 도시에서 다른 하나님의 백성의 모임은 있을 수가 없다. 따라서 지방 교회만이 참 교회이며 다른 교회들은 진정한 교회가 아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분파나 교파는 사탄이 만들어 낸 것이라고 한다.
  두 도시 바벨론과 예루살렘은 서로 대조적이다. 이런 두 계통이 현재까지 지속되어 오고 있다. 지방 교회는 오늘날의 예루살렘이며, 로마 가톨릭 교회는 오늘날의 바벨론이다. 순수하고 참된 교회는 오늘날의 예루살렘 노선에 서 있는 교회다.
  큰 바벨론은 무엇인가? 그것은 기독교의 혼합이다. 큰 바벨론은 많은 음녀 딸들을 둔 어미 음녀다. 로마 가톨릭 교회는 그 어미이고, 교단들은 그 딸들이다.
  그러나 교회의 근거는 현장이나, 장소, 지방이 결코 아니다. 교회의 근거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교회의 근거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아는 것이다. 예수님은 믿음 위에 내(예수님) 교회를 세우시며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고 하셨다(마 16:16, 18).
  한 도시에 한 교회가 아니라, 두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이면 그 수에 상관없이 참 교회다(마 18:20). 성경은 결코 한 도시에 한 교회만이 참 교회라고 말씀하지 않았다.
  오늘날처럼 도시들이 대형화(인구와 지역)되는 때에 한 도시 한 교회만이 참 주님의 몸이라는 주장은 이해하기가 힘들다. 지역마다 바람직한 교회의 수는 그 지역의 인구와 복음화의 정도에 따라 정해질 문제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복음화의 견지에서 본다면 교회의 수는 적은 것보다 많은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한 도시에 한 교회는 지방 교회가 바벨론으로 정죄하는 로마 가톨릭 교회의 교회설립 방법이다.
2. 권위의 원천
제 15 장 지방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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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춘웅 목사[Rev. David Su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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