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설교 | 목회 칼럼 | 신학상식 |성경개론(O.T) | 성경개론(N.T) | 속독성경 | 자유게시판 | 영혼의 쉼터 | 매일아침큐티 | 교회와이단 | 관리자


 

 

 

 


3. 믿음
RevSuh  2021-06-05 14:52:40 hit: 16

3. 믿음

1) 성경
   성경은 승천한 스승들, 특별히 ⌜높은 산에 오르라(Climb the Highest Mountain)⌟소개되고 있는 새로운 계시들보다 정확성과 권위에서 뒤진다. ⌜높은 산에 오르라⌟는 성경에 관해 기독교가 실패했고, 사람들이 그를 전에 갈릴리의 스승(그리스도), 세례 요한, 그리고 선지자들의 완전한 교훈들이 군중들에게 전달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것은 반드시 되어야 하는데 그들은 영적인 스승들을 위한 사자들로서 말할 수 없는 것을 말하고, 아무도 쓰지 않았던 것을 쓸 수 있도록 위임되었기 때문에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들이야 말로 성경보다 더 권위가 있는 새 계시의 전달자이며 그것을 효과적으로 만인에게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하나님
  우주적 승리 교회는 만신론을 믿는다. 하나님은 만물이고, 만물은 하나님이라고 한다. 따라서 인간도 하나님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질적으로 하나님이 될 수 있다. 양적으로 인간은 언제나 만물 안에서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우주적 승리 교회의 하나님은 힌두교의 만신론과 유사하다. 이들은 하나님과 창조주를 구별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남성과 여성의 양성이시라고 한다. 이런 경향은 이원론의 가르침에서 온 것이다. 하나님은 본성에서 남성이시며 여성이신 존재다. 그러나 그럼에도 인격이 아니다. 그렇다면 삼위일체는 어떤가? 아버지로서의 하나님 아들로서 하나님 그리고 성령으로서의 하나님을 언급할 때 실제로 그는 영과 물질 속에서 발견되는 분으로서 하나님을 언급하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기 때문에 모든 피조물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며 우주와 만물을 돌보시고 생명과 질서를 유지하시는 인격적인 분이시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피조물과 동일한 존재가 아니시다(느 9:6; 시 19:1-2; 행 17:24, 26; 계 4:11; 14:7). 하나님이 삼위일체시라고 할 때, 그 말은 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구별된 세 인격으로 계심을 가리킨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물질이 아니라 영이시다(요 4:24). 우주적 승리교회의 하나님은 통일교의 이성성상으로 계신 하나님과 유사한 분이며, 승천한 스승들과의 소통 역시 문선명이 영계에서 만났다는 선인들 사상과 맥을 같이 한다.

3) 예수 그리스도
  그들에게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다. 하나님의 제자일 뿐이다. “예수는 자신이 하나님으로 태어났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그분은 자신을 제자의 하나로 보았다.”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다. 예수는 자신이 하나밖에 없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주장한 적이 없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서 독생자로 언급된 것은 보편적 그리스도를 언급한 것이다.
  예수는 선지자 마크(Mark)와 소통하는 몇몇 스승들 중에 하나다. 그러나 예수는 가장 높은 지위에 있지 않으며 엘 모야(El Morya)가 그 수장이다.
  역시 이들은 예수와 그리스도를 구별하고 있다. 예수는 동정녀에게서 탄생하지 않았으며, 그는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한다. 그리스도는 우리 모두를 낳으신 보편적 실재다.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나님과 같으나, 예수는 인간일 뿐이다.
  그러나 성경은 예수님만이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시며(요 14:6) 마태복음 1장 18-25절과 누가복음 1장 26-38절은 모두 예수는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탄생하셨다고 말씀한다. 성경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므로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는 적그리스도라고 했다(요일 4:1-3; 5:11). 예수님은 구약에서 약속된 메시아로 오셨다.
  우주적 승리 교회는 그리스도에 대한 견해에 일관성이 없다. 예수는 그리스도되심의 전형이라고 하면서 그리스도 되심을 부인하지만, 각자는 그 안에 같은 그리스도가 있으며 그리스도는 당신들 모두 안에 있는 참된 형상이라고 한다. 역시 우주적 승리 교회는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오랫동안 살아서 가르치셨다고 한다. 예수는 30세에 고통을 당했지만 40세와 50세까지 가르쳤다고 주장하는 저명한 교부 이레니우스의 글 외에도 수많은 영지주의 작품 속에서 부활 후에도 오랫동안 이 세상에 머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이레니우스의 글을 인용하고 있다지만, 이레니우스가 그런 글을 썼는지에 대해서는 알 길이 없다. 초대교회의 정통적인 교부요 신학자였던 이레니우스가 그런 주장을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성경은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40일간 세상에 계신 후에 승천하셨다고 기록하고 있다(눅 24:50-55; 행 1:3).

4) 성령
  성령은 하나님의 보라색 불꽃으로, 그 중요한 기능은 업의 빛을 제거하는 것이다. 역동적인 하나님의 뜻이 나타나기를 구하며 그러한 상태를 마음속에 그릴 때, 거룩한 불꽃의 일곱 번째 광선이 부정적인 업과 부조화로 이어지는 순화되지 않은 힘의 원인, 결과, 기록과 기억을 모두 변화시킨다.
  이들에게 성령은 인격적인 분이 아니라 비인격적인 에너지이며 본질에서 배종의 능력이거나 우주의 불꽃이다. 그러나 성경에서 성령은 다른 보혜사시다(요 14:16). 성령은 인간이 선을 확장하는 데 쓰든지 악한 힘을 확장시키는 데 쓸 수 있는 힘(에너지)이 아니다.
  성령이 하시는 일은 예수님을 증거하시며 죄와 심판과 의에 대해 깨닫게 하신다는 것이다(요 14:23; 요 16:8). 그분은 보혜사이시며(요 15:26), 생명을 주시고(요 6:63), 가르치시며(요 11:13), 인도하신다(행 16:7). 또 진리를 분별케 하시며 깨닫게 하신다(고전 2:14).

5) 인간과 죄
  선지자 마크와 엘리자벳은 악은 빛의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이며, 죄는 실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가짜 에너지(인간의 몸)라고 한다. 인간의 기원은 하나님께 있다. 그러면 원죄는 언제 들어왔는가? 다만 가짜 에너지에 있으며, 그 이상이 아니다.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의 세대에는 죄가 없다는 것이다.
  인간은 하나님의 불꽃이며 하나님의 본성의 한 부분이다. 각 사람은 하나님의 표명이다. 따라서 우주적 승리 교회에서 인간은 하나님의 한 부분이며 죄인이 아니다. 인간은 죄인이 아니며 선을 상속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어졌으나(창 1:27) 범죄함으로 타락하였으며(창 3:1-24, 렘 17:9; 롬 3:10-26) 그 결과 영적으로 죄와 허물로 죽은 상태가 되었다(엡 2:1). 따라서 인간은 죄의 법에 예속되었으며(롬 7:23) 진노의 자녀가 되고 말았다(엡 2:3). 성령의 능력으로만 자신의 실상을 깨달을 수 있으며 구원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된다(엡 2:1-10).

6) 구원
  우주적 승리 교회는 인간은 죄인이 아니며 구원에 예수님의 보혈이 필요하다고 보지 않는다. “아버지 하나님은 그의 아들 그리스도 예수의 희생을 요구하지 않고 또 세상의 죄를 위한 대속으로서 그리스도의 다른 어떤 환생을 요구하지도 않았다.
  우주적 승리 교회에서 구원은 환생에서 풀려나는 것이다. 그들의 의하면 인간은 전생애 뿌린 대로 세상에서 거둔다. 그리고 환생은 하나님과 하나됨이라는 기원점을 다시 얻는 기회다. 그리고 구원의 길은 업의 빛(죄)을 갚는 것인데, 그 길은 하나님의 불인 보랏빛 불꽃에 들어가 의지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일이며 그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뿐이다(벧후 2:4-6). 또 인간의 죄(그들이 주장하는 업)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만 속할 수 있다(히 9:22; 요일 1:7).

7) 교회
  엘리자베스 클래어는 미국이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열 지파를 위해 새로운 약속된 땅을 구체화하였다고 믿고 가르친다. 아이 엠 그룹은 승천한 스승들의 교훈을 따르는 자들로 세계 도처에서 온 제한된 수로 구성된다. 그는 그들이 교회를 구성한 자들임을 안다. 우주적 승리 교회가 바로 참 교회다. 이 교회의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불꽃을 지키는 자가 되어야 하며, 교회의 신조에 서명하고, 공적으로 세례를 받고, 수입의 1/10를 헌금해야 한다. 그러나 교회는 무엇보다도 그리스도의 신부이며(엡 5:23) 성도의 교제이고, 세례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들로 구성된다(롬 6:1-3).

8) 종말
  우주적 승리 교회는 천국과 지옥을 부인한다. 사람은 죄를 지었다고 지옥에 가는 것이 아니며 또 회심을 경험했다고 하나님의 기업(천국)에 도달했음을 의미하지도 않는다고 한다. 지옥불과 저주는 사단의 거짓말을 통해 신실한 자들에게 교리에 따르도록 의무를 지우고 개성을 속박한다는 것이다. 구원은 하나님과 같이 되는 것이며 우리의 참 모습인 하나님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구원의 길은 예수밖에 없으며, 자력으로 선한 삶을 삶으로써 환생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다 나은 존재로 태어나다가 드디어 하나님같이 되거나 하나님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인간의 노력이나 선행으로 구원받는다는 것은 성경의 가르침이 아닐 뿐 아니라 우리의 경험도 이를 부인한다. 구원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받는다. 다만 선행을 통해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구원받았기 때문에 선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엡 6:8-10).
  우주적 승리교회는 무엇이 다른가?

우주적 승리 교회 기독교
권위서엘리자베스 클레어 성경
하나님만신론유일하신 창조주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하나님의 제자 스승하나님의 독생자 구주
성령에너지제3위의 인격적인 하나님
구원환생에서 자유케 됨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에서의 구원
종말천국과 지옥이 없음천국도 지옥도 있음


요약과 평가

  우주적 승리 교회는 기독교의 어느 교단이나 교회 이름처럼 들린다. 그러나 힌두교의 한 분파라고 할 수 있다. 그 신론이 만신론인 점 그리고 그 구원관이 환생을 거듭함으로 업을 갚아 마침내 환생에서 풀려난다는 것이 그것이다. 문제는 이들이 그들의 신앙과 교리의 설명에서 기독교의 교리나 성경을 이용하면서 모두 부인하거나 곡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에 새로운 것이 없듯이 이들은 초대교회의 영지주의의 부활이며 승천한 스승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계시를 받는다는 주장에서는 통일교를 포함한 근래의 이단들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 우주적 승리 교회는 창조주시오 구원자이신 하나님의 계시인 성경을 떠나, 자연계시를 그 자연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계시 없이 상상하고 해석한다. 구원자이신 하나님을 떠남으로 하나님이 구주로 주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십자가 보혈의 구원을 부인하며 타락이나 죄를 믿지 않고 인간의 선을 주장하면서 자력 구원을 주장한다.
그럼에도 이 운동은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가나(Ghana)와 스웨덴에 추종자들이 많다. 미국의 경우는 교수 센터, 스터디 그룹들이 전역에 퍼져 있으며 서미트 대학교(Summit University)를 통해 12주 계절제 과정에서 훈련되고 있다. 많은 출판물이 인쇄되고 있으며 특별히 주간지로 ⌜지혜의 진주⌟(Peals of Wisdom)가 있다.
영어찬양 (노래가사) 영상모음집
2. 권위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ChanBi

서춘웅 목사[Rev. David Suh]

Best view at 1280x1024 ◇ 2008ⓒ All Rights Reserved.